과정에서 여야 간 극한 대립은인사
페이지 정보

본문
인청 과정에서 여야 간 극한 대립은인사청문회보고서 채택에도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20일 기준 이재명 대통령.
측은인사청문회관련 내부 보고가 20일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19일 취재진에 공지를 통해 "인사청문회와 관련한 대통령실 내부 보고 및 관련 후속 논의는 내일(20일)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한 언론 문의가 쇄도했기 때문에.
여야는 21일 김상환 헌법재판소장 겸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인사청문회에서 김 후보자의 정치적 성향을 두고 치열한 공방전을 벌였다.
김 후보자는 이재명 대통령 몫으로 지명됐다.
김상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가 21일 국회에서 열린인사청문회에서 질의에 답.
국회 헌법재판소장인사청문특별위원회의 김상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에 대한인사청문회에서 김 후보자의 정치적 편향성과 갭투자 의혹 등으로 여야가 공방을 벌였습니다.
국민의힘은 오늘(21일)인사청문회에서 김 후보자가 과거 이재명 대통령의 공직선거법 위반.
국가의 주요 공직자를 임명하는 과정에서 그 인물의 자질과 도덕성을 검증하는인사청문회제도는 민주주의의 성숙도를 보여주는 중요한 장치다.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공공권력의 핵심 인물들이 과연 자격을 갖추었는지, 국회가 대신 묻고 평가하는 이 제도는.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15일 오전 경기 과천시 정부과천청사에 마련된인사청문회사무실로 출근하며 소감을 밝히고 있다.
이재명 정부 16개 부처 장관 후보자들에 대한 국회인사청문회가 막을 내렸습니다.
닷새 간의청문회기간 동안 여야 의원들은 후보자들을 집중 검증했는데요.
부처 수장으로서의 전문성이나 정책 역량 검증보다는 후보자 신상을 둘러싼 논란 위주로 진행됐다는 평가.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상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에 대한인사청문회실시계획서 채택의 건 등을 의결하기 위해 열린인사청문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이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이재명 정부 장관 후보자들에 대한인사청문회가 18일 윤호중 행정안전부,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를 마지막으로 막을 내렸다.
이제 관심은 야당은 물론 여권 일각에서도 사퇴 요구가 나오고 있는 강선우 여성가족부, 이진숙 교육부 장관 후보자의 거취문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