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터넷 알바 리서치 설문조사 사이트 패널 가입 조건 정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Madison
댓글 0건 조회 10회 작성일 25-09-13 09:09

본문

설문조사 사이트 설문조사사이트 온라인설문조사 온라인 설문조사 인터넷설문조사 온라인 설문조사만들기 인터넷 설문지 만들기 무료 설문폼 추천 양식 플랫폼 조사는 전국 성인 남녀 2,685명 표본을 대상으로 2025년 4월 29일부터 2025년 5월 13일까지 코리아리서치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리서치 플랫폼인 ‘키위서베이’의 온라인 설문 조사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특정 기업의 의뢰 없이 키위서베이 자체 기획 및 비용으로 진행하였습니다.삼정 KPMG 경제연구원에서 발간한 '소비 패러다임의 대전환기, 유통/소비재 산업의 리퀴드 소비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에는 소비 패턴이 고정적이지 않고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리퀴드 소비(Liquid Consumption)' 시대에 진입했다고 밝혔습니다.​보고서에 따르면, 리퀴드 소비 시대에 소비의 기준이 되는 ①가격, ②경험, ③효율, ④개성·취향, ⑤건강·친환경, ⑥기술 등 여섯 가지 요소에서 관찰되는 소비 패러다임을 집중 분석하며 향후 비즈니스 기회 모색에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본 보고서에 제시된 여섯 가지 소비 요소를 기반으로 키위서베이 자체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그 다섯 번째 시리즈로 '기술(편)' 디지털 설문조사 사이트 설문조사사이트 온라인설문조사 온라인 설문조사 인터넷설문조사 온라인 설문조사만들기 인터넷 설문지 만들기 무료 설문폼 추천 양식 플랫폼 쇼핑 조사를 진행했습니다.이미지 출처: 클립아트코리아“AI부터 알파 세대까지, 디지털이 바꾸는 소비 풍경”​최근 소비 시장에 디지털 기술이 빠르게 스며들며 새로운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첫째,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초개인화 소비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뷰티 업계에서는 AI가 피부 상태를 분석해 맞춤형 화장품을 추천하고, 가상 메이크업까지 가능해졌습니다.​둘째, 모바일 중심 소비가 일상이 되었습니다. 소비자들은 유튜브, 틱톡 등 소셜 플랫폼을 통해 상품을 탐색하고, 즉시 구매까지 이어지는 ‘소셜 커머스’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셋째, 간편결제 문화가 더욱 대중화되었습니다. 디지털 지갑과 간편결제 앱이 현금을 대체하며 소비 환경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들고 있습니다.​마지막으로, 게임과 유튜브에 익숙한 알파 세대가 새로운 소비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들은 콘텐츠를 소비하는 데 그치지 않고, 직접 만들고 퍼뜨리는 능동적 소비자(프로슈머)로서 영향력을 키우고 있습니다.​디지털 기술은 소비의 전 과정을 바꾸고 있습니다. 설문조사 사이트 설문조사사이트 온라인설문조사 온라인 설문조사 인터넷설문조사 온라인 설문조사만들기 인터넷 설문지 만들기 무료 설문폼 추천 양식 플랫폼 기업에게는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고, 디지털 기반의 맞춤형 전략을 구축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이번에 키위서베이 디지털 쇼핑 설문조사를 통하여 다양한 이들의 디지털 소비에 대한 인식을 확인해 봤습니다.???? 설문조사 요약 ???? ​온라인 쇼핑 횟수 평균 주 1~2회(38.3%)'가장 많이 이용하는 디지털 기술 '간편결제(52.9%)'챗봇 서비스 '만족한다(61.1%)'디지털 쇼핑 '시간 절약(41.6%)'이 가장 큰 장점디지털 쇼핑, 상품 구매에 '영향을 미친다(62.5%)'디지털 기술로 인한 충동구매 '증가했다(41.6%)'​온라인 쇼핑 어디서?N=2,685, 단일응답온라인 쇼핑, 많이 하실 텐데요. 주로 어떤 사이트를 이용하여 쇼핑을 하실까요? ????​조사 결과 많은 분들이 오픈마켓을 이용!그 비율이 80%에 달했습니다.*오픈마켓: 11번가, 옥션, 지마켓 등​???? 그 다음으로는 ✅ 쿠팡, 무신사 같은 종합 쇼핑앱 (74.5%)✅ 네이버, 카카오 등 라이브 커머스 인기! (44.2%)​브랜드 공식몰(26.3%)이나 중고 거래(26.2%), 해외 직구(22.9%)는 생각보다 낮은 비중이었습니다.​???? 설문조사 사이트 설문조사사이트 온라인설문조사 온라인 설문조사 인터넷설문조사 온라인 설문조사만들기 인터넷 설문지 만들기 무료 설문폼 추천 양식 플랫폼 고객들이 이용하는 쇼핑 채널을 보시면채널별 마케팅 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을 거 같습니다!​쇼핑, 얼마나 자주?N=2,685, 단일응답온라인 쇼핑, 얼마나 자주 하시나요?​단순하게 생각해도 오프라인보다온라인 쇼핑 빈도가 높을 거 같은데요.????​'주 1~2회'가 가장 높은 38.3%를 차지했으며, '월 1~2회(30.1%)'가 그다음을 차지했습니다.​✅ 3위. 주 3~4회(15.4%)✅ 4위. 주 5~6회(7.4%)✅ 5위. 매일(4.7%)✅ 거의 없을 만큼 가끔(4.1%)​이와 같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디지털 기술 이용N=2,685, 단일응답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쇼핑에서어떤 기술을 가장 많이 이용하실까요?​???? 1위는 간편결제(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가 차지했습니다. 지갑을 안 꺼내고 결제가 가능하니 쇼핑에서 간편결제만큼 편한 기술도 없겠죠.????​2위. 이미지 상품 검색 (14.1%)3위. 라이브 커머스 쇼핑 (4.8%)​???? 이 외 기타 답변으로,정기 구독형 커머스 서비스(4.7%)AI 기반 맞춤형 추천(4.6%)AI 기반 실시간 가격 정보 제공(4.6%)챗봇/AI 고객 응대 시스템(4%)​답변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비율은 높지 않지만 설문조사 사이트 설문조사사이트 온라인설문조사 온라인 설문조사 인터넷설문조사 온라인 설문조사만들기 인터넷 설문지 만들기 무료 설문폼 추천 양식 플랫폼 많은 분들이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쇼핑을 이용하고 계시네요.​간편결제 수단은?N=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해 본 1,389명, 1+2+3순위이렇게 많은 분들에게 인기 있는 간편결제,어떤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실까요?​예상대로 네이버페이(93.7%)가 1위를 차지했네요. 90% 넘는 비율로 많은 분들이 이용 중이니그 인기가 대단하네요.????​이어서 토스(57.4%), 카카오페이(48.8%),삼성페이(45.1%), 페이코(25.3%) 순으로이용하시는 걸로 확인되었습니다.​1위 '네이버페이'와 2위 '토스'와의 차이가꽤 있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AI 추천 구매 경험N=AI 추천 서비스를 이용해 본 123명, 단일응답AI 맞춤 추천을 통해서 실제 상품이나서비스를 구매해 본 경험이 있으신가요?​이에 대하여, 88.4%가 "경험이 있다 ⭕"라고 답하셨습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 가끔 있다 (52%) ✅ 자주 있다 (21.1%)✅ 한두 번 있다 (15.4%)✅ 없다 (11.4%) ❌​이와 같은 결과를 통하여 꽤 많은 분들이AI 추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으로 확인됩니다.챗봇 서비스 만족도N=챗봇 서비스를 이용해 본 108명, 단일응답챗봇을 이용해 설문조사 사이트 설문조사사이트 온라인설문조사 온라인 설문조사 인터넷설문조사 온라인 설문조사만들기 인터넷 설문지 만들기 무료 설문폼 추천 양식 플랫폼 본 분들께 물었습니다.실제 만족도는 어떠셨을까요?​'만족 (61.1%), 보통 (32.4%), 불만족 (6.5%)'답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챗봇 서비스도 알차게 이용하시는 것으로 확인되네요.​디지털 기술 영향력N=2,685명, 단일응답쇼핑 시 디지털 기술의 영향력은 어떨까요?​영향을 미친다 (62.5%)잘 모르겠다 (26%)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11.5%)​답변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쇼핑할 때디지털 기술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디지털 쇼핑의 장점은?N=2,685명, 단일응답이와 같이 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쇼핑 이용,어떤 장점이 있을까요?​예상대로 '시간 절약(41.6%)'이 1위를 차지했네요. ​이 외에도 다양한 답변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 다양한 정보 제공 (38.2%)✅ 맞춤형 추천 (38.2%)✅ 결제/배송의 간편함 (30.7%)✅ 배송 추적/관리 (25.3%)✅ 비용 절약 (24.3%)✅ 실시간 상담의 편리함 (20.6%)​이렇게 답변을 확인해 보니,디지털 쇼핑의 장점이 아주 많네요. ????​디지털 쇼핑의 단점은?N=2,685명, 복수응답그렇다면 단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1위는 과소비 유도(36.3%)가 꼽혔습니다.​✅ 프라이버시 침해 설문조사 사이트 설문조사사이트 온라인설문조사 온라인 설문조사 인터넷설문조사 온라인 설문조사만들기 인터넷 설문지 만들기 무료 설문폼 추천 양식 플랫폼 (29.7%)✅ 부정확한 정보 제공 (29%)✅ 챗봇 상담의 부정확함 (26.6%)✅ AI 추천이 관심사와 비일치 (25.3%)✅ 로그인/인증 과정의 복잡성 (16.9%)​위 결과를 토대로 이용 시 불편함이단점인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쇼핑 빈도 변화?N=2,685명, 복수응답다양한 기술이 접목되었기에쇼핑이 더 편리해질 수밖에 없을 텐데요.​온라인 쇼핑 시 디지털 기술에 익숙해짐으로써쇼핑 빈도에 변화가 있을까요? ????​1위 답변으로 '변화 없음(53.9%)'으로 확인되었습니다.​이어서, 약간 증가(35.5%), 많이 증가(6.1%),약간 감소(3.6%), 많이 감소(0.9%)답변 순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디지털 기술에 따른 영향이 상당히클 것으로 예상했지만, 실제로 큰 영향을미치지는 않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충동구매 증가는?N=2,685명, 복수응답앞서 쇼핑 빈도를 확인해 봤는데요.충동구매 빈도는 어떤 결과를 보일까요?​충동구매의 경우에는 '증가했다(41.6%)'는답변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이어서, '변화 없다(53.9%)', '감소했다(4.5%)'는답변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정보탐색 도움 여부는?N=2,685명, 복수응답디지털 기술이 정보 탐색에 도움이 되는지여부에 대해서도 물었습니다.​'도움이 된다(57.1%)'는 답변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이어서, '보통이다(35.7%)', 설문조사 사이트 설문조사사이트 온라인설문조사 온라인 설문조사 인터넷설문조사 온라인 설문조사만들기 인터넷 설문지 만들기 무료 설문폼 추천 양식 플랫폼 '도움이 안 된다(7%)'는답변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지금까지 키위서베이 디지털 쇼핑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해 드렸습니다.​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쇼핑이 편리하지만, 또 그만큼 단점도 있었는데요.​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쇼핑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디지털 기술이 더욱 발전하여 쇼핑이 더욱더 편리하고 재미있어지면 좋겠습니다. ​본 조사는 시리즈로 기획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조사 결과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보고서 명칭키위서베이 트렌드 리포트 VOL.99 「디지털 쇼핑 설문조사」조사 기간 : 2025-04-29 - 2025-05-13조사 대상 : 전국 성인 남녀 2,685명​???? 보고서 활용 안내본 설문 조사 결과 분석 자료 및 보고서는 출처(키위서베이)를 밝히고 자유롭게 인용 및 복사, 재배포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 문의 및 조사 의뢰는 댓글로 남겨 주시거나, 키위서베이 홈페이지 1:1 문의에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키위서베이 설문조사 사이트 설문조사사이트 온라인설문조사 온라인 설문조사 인터넷설문조사 온라인 설문조사만들기 인터넷 설문지 만들기 무료 설문폼 추천 양식 플랫폼 설문의뢰/문의 바로가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25,132건 1 페이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