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잠적하다시피 방송을 중단했던 한성주는 오랜만에 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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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잠적하다시피 방송을 중단했던 한성주는 오랜만에 얼굴을 드러내며 김연아 보다 더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습니다.한성주가 올린SNS게시물에 한 누리꾼의 응원글에 "말씀 감사합니다. 때로는 모르는 척 지나가 주는 것도 또 다른 응원이 된답니다"라는 답글을 남겨 눈길을 끌어습니다.얼굴도 되고 진행도 되는 다양한 재능을 보였던 한성주는 2000년 프리랜서로 전향한 후 활동 반경을 넓혀 갔습니다.한성주는 본의 아니게 활동을 중단했는데요. 그녀는 14년이 지나서야 모습을 드러낼 용기를 낼 수 있었습니다.1994년 미스코리아 진 출신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미인으로 공식 인정받은 한성주는 아나운서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당시 한성주의 사생활 유출 영상은 인터넷을 중심으로 삽시간에 퍼지며 이미지가 크게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중국 베이징에 있는 샤오미 전기차 제조 공장 EV팩토리에서 산업용 로봇들이 차체 내 부품을 조립하고 있다. 샤오미 제공 중국 베이징 경제기술개발구에 있는 샤오미 전기차 제조 공장 EV팩토리에선 하루 1000대의 전기차가 쏟아져 나온다. 2023년 8월 완공된 공장에선 이렇게 지난 15개월간 30만 대가 출고됐다. 니오, 니오토, 엑스펑 등 중국 주요 전기차회사가 연간 5만~10만 대를 출고한 것과 비교하면 압도적으로 많다. 샤오미는 2021년 전기차산업 진출을 선언한 지 4년 만에 3종(SU7, SU7울트라, YU7)의 전기차를 선보였다. SU7은 지난 4월 중국 전기차 시장에서 판매 1위에 올랐다. 글로벌 3위 스마트폰 기업인 샤오미가 글로벌 전기차업계의 샛별로 떠오른 순간이었다. 최종 조립 후 테스트 주행을 마친 샤오미의 전기차 SU7이 출고를 기다리고 있다. 샤오미 제공 샤오미가 이처럼 빠르게 자동차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던 건 로봇을 활용한 자동화 공정 덕분이다. 지난달 28일 샤오미 EV팩토리에 들어섰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건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는 산업용 로봇이었다. 이동 로봇이 각종 부품을 해당 공정에 맞는 선반으로 옮기면 팔이 달린 형태의 로봇이 차 내부 부품을 조립했다. 샤오미 관계자는 “전기차산업에 뛰어들 때부터 자동화 공정이 사업 성패를 가를 것으로 봤다”며 “스마트폰 사업에서 제조를 외부에 맡긴 전략과 달리 전기차 사업에선 직접 제조하는 승부수를 띄웠다”고 설명했다.하이퍼캐스팅 공정이 본보기다. 하이퍼캐스팅은 특수 알루미늄 합금을 초대형 다이캐스팅 기계에 넣어 차체를 찍어내는 제조 방식이다. 제조, 조립을 나눠 하는 기존 방식보다 생산 속도가 빠르고 비용을 아낄 수 있다. 핵심은 얼마나 큰 힘으로 고정할 수 있는지인데, 샤오미가 개발한 하이퍼 다이캐스팅 T9100은 9100t까지 힘을 가할 수 있다. 이 방식을 처음 도입해 주목받은 테슬라의 하이퍼캐스팅 힘은 6100t이다.차량 도어, 앞뒤 펜더 등 차체 패널을 만드는 프레스 공정도 생산 능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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