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 가능 거리는? 400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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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 어린이치과
주행 가능 거리는?400만 원 할인..?트레이드 인 : 200만 원출시 한 달 만에여기에 국고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까지 더한다면 4,856~5,515만 원부터 시작하는 가격대가 3천만 원대로 떨어지는데요. 쏘나타 가격이 2,788~3,869만 원부터 형성되어 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보조금 혜택 메리트가 떨어지는 것까지 생각해 본다면 이제는 전기차를 선택해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출시 이후 약 한 달의 시간이 지난 아이오닉 6, 공식 가격은 스탠더드 4,856만 원부터, 롱 레인지는 5,515만 원부터 시작하여 전작 대비 높아진 금액 대애 아쉬움을 느끼는 소비자들도 많았는데요. 할인 조건 및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저도 다양한 자동차들을 경험하고 있지만 의외로 3천만 원 수준이라 놀라웠던 국산 중형 세단이 있습니다. 그것도 전기차로 말이죠. 내연기관 중형 세단을 구입하려면 3~4천만 원대 정도의 예산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지만 전기 차일 경우라면 여기에 천만 원 정도가 더 비싸다는 인식이 있는데요.이번 콘텐츠의 주인공은 얼마 전 현대에서 출시한 아이오닉 6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쏘나타와 가격 차이가 없다는 아이오닉 6, 어떠한 상품성을 갖고 있는지, 실제로 3천만 원 수준이 맞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 텐데요. 중형 세단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 되는 콘텐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저처럼 장거리 주행의 비중이 없는 운전자분들이라면 428km를 달릴 수 있는 스탠더드 모델도 충분하다고 생각되지만 어느 정도 장거리 비중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롱 레인지가 더 알맞은 선택지가 되겠습니다.초기형 모델 대비 스탠더드 배터리는 약 19%가 상승되었고 롱 레인지 기준으로는 약 9%가 확대되어 동급 전기차 중에서는 최상위 수준의 주행거리 스펙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전기차 보유 : 30만 원전기차에서 가장 중요,노후차 보유 : 30만 원의외로 '3천만 원' 수준이라는 '국산 세단'생애 첫 전기차 : 50만 원제가 생각했을 때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중점 요소는 바로 주행 가능 거리입니다. 아이오닉 6 페이스리프트는 스탠더드와 롱 레인지 트림에 따라 1회 충전 시 428km에서 562km까지 주행이 가능한데요.이러한 조건들을 모두 조합하게 되면 최대 400만 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 모든 조건이 부합되기엔 어려움이 있어 보이죠? 가장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건 트레이드 인과 생애 첫 전기차 정도가 있는데 이렇게만 받아도 250만 원 정도가 됩니다.각종 포인트 사용 등 1일 오전 9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열린 국제수로기구(IHO) 주관 ‘제10차 전자해도 실무그룹 회의’ 및 ‘16차 차세대 전자해도 프로젝트 회의’에 참석한 IHO 회원국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국립해양조사원 제공 [파이낸셜뉴스] 국립해양조사원이 1일부터 오는 5일까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국제수로기구(IHO) 주관 ‘제10차 전자해도 실무그룹 회의’와 ‘16차 차세대 전자해도 프로젝트 회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자해도는 수심, 암초, 항로, 장애물을 비롯한 선박 항해에 필요한 정보를 담은 디지털 바다지도다. 위성항법장치(GPS)와 연계하면 선박 위치와 주변 해양 환경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모든 국가는 항해 안전을 위해 IHO가 정한 국제표준에 따라 전자해도를 활용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는 IHO 103개 회원국 가운데 21개국의 전문가 50여명이 참석해 차세대 전자해도 제작 표준화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현 전자해도 ‘S-57’은 지난 1992년부터 오늘날까지 사용 중으로, 노후화 등에 따라 국제표준을 개선할 필요성이 제기된다. 참석자들은 이와 함께 내년부터 단계적으로 도입될 차세대 전자해도 ‘S-101’의 사양, 제작 지침 등을 논의한다. 특히 선박이 해저 장애물 지역에 진입할 때의 차세대 전자해도를 이용한 자동경고 기능 도입, 항해를 초월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전자해도 활용 방안 등도 모색한다. 또 해상 케이블에 매달린 얼음으로 인해 변화하는 선박 통항 높이 기준 등에 대한 내용도 실질적으로 다룰 계획이다. 정규삼 해양조사원장은 “우리나라는 차세대 전자해도의 국제표준 시험 운영국으로 지정되는 등 국제표준 개발을 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국제표준을 빠르게 반영해 전자해도의 품질을 높이고 선박의 안전 항해를 돕는 정보를 제공하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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