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블랙핑크 월드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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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ans339
댓글 0건 조회 37회 작성일 25-08-14 2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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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두천치과 2일 블랙핑크 월드투어 콘서트가 열린 프랑스 파리 ‘스타드 드 프랑스’ 경기장에서 만난 릴리아 올라스트랑젤(왼쪽)과 에밀리 플래너건이 직접 만든 한국어 플래카드를 들어 보이며 웃고 있다. 파리=정승임 특파원 “K팝 콘서트가 처음이라 너무 기대돼요. 우리 자매들을 위해 플래카드까지 준비했어요.” 지난 2일(현지시간) 블랙핑크 월드투어 콘서트가 열린 프랑스 파리 최대 규모 경기장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 만난 릴리아 올라스트랑젤(17∙학생)이 ‘블링크 자매들’이라고 한글로 적힌 플래카드를 보여주며 한 말이다. 파리에서 기차로 1시간 30분 걸리는 오를레앙에서 온 그는 밤을 새워 플래카드까지 만들었다. ‘블링크’는 블랙핑크 공식 팬클럽 이름이고 ‘자매’는 블랙핑크 팬들 사이에서 연대감을 표현하는 단어다. 릴리아는 콘서트에 동행한 아일랜드 출신 에밀리 플래너건(31∙회사원)도 “자매”라고 소개했다.5년 전부터 블랙핑크 팬이었다는 릴리아는 “콘서트 티켓을 구하느라 학교에 있는 나를 대신해 언니와 오빠, 오빠 여자친구까지 동시에 컴퓨터를 켜고 무한 클릭을 반복했다”며 “기회가 되면 BTS와 아이브 공연도 보고 싶다”고 했다. 2019년 시작한 블랙핑크 파리 공연은 이번이 5번째이고 티켓 가격은 평균 200유로(약 32만 원)로 한국보다 비싸지만(최고가 좌석 기준 7만 원 차이) 일찌감치 매진됐다. 프랑스에서 8월은 바캉스, 즉 휴가의 절정기다. 공공기관이나 대부분 사업장은 근무 인력을 대폭 줄이고 최소 2주에서 한 달간 장기 휴가에 들어간다. ‘바캉스’ 어원인 ‘비어 있음(라틴어로 vacantia)’처럼 이맘때쯤 파리는 한산해야 하지만 올해는 사정이 다른 듯했다. 휴양지 대신 K팝 콘서트를 보기 위해 오히려 파리로 현지인들이 몰려든 것이다.휴가 절정기에도 K팝 콘서트장으로 2일 블랙핑크 월드투어 콘서트가 열린 프랑스 파리 ‘스타드 드 프랑스’ 경기장에서 만난 피에르 주앙(오른쪽 두 번째)과 동생들. 맨 왼쪽이 에르민. 이들 4남매는 아버지와 함께 콘서트장을 찾았다. 파리=정승임 특파원 파리에서【파이낸셜뉴스 도쿄=김경민 특파원】 23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한일 정상회담에서는 강제징용, 독도 등 과거사 대신 경제안보·기술·청년 교류가 주된 내용이 될 전망이다. 정치갈등의 반복 속에서도 양국이 관계의 중심을 실익과 협력으로 이동시키는 '외교 패러다임 전환'이 가시화됐다는 평가다.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이후 폭발적으로 회복된 교류와 청년층의 문화·경제 네트워크가 그 동력이다. ■섞이는 청년들, 한일관계 새로 그린다 특히 최근 20~30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양국 관계의 무게추는 빠르게 경제·문화·실용 교류로 옮겨가고 있다. 동아시아연구원(EAI)이 지난 6월 발표한 여론조사에서 한국 국민 61%가 "과거사보다 미래지향 협력이 우선"이라고 응답했으며, 20·30대에서는 그 비율이 70%를 웃돌았다. 한국인의 대일 호감도 증가는 2020년 바닥을 찍은 이래 5년간 12.3%에서 63.3%로 무려 5배 증가했다. 이는 대미 호감도(77.5%)에 근접한 수치이고, 대중 호감도(25.6%)와도 현격한 차이를 보인다. 손열 EAI 원장은 "2013년부터 진행한 인식조사 시작 이래 올해 처음으로 긍정적 인상이 부정적 인상을 앞서는 골든크로스를 기록했다"며 "청년층의 문화 교류, 스타트업 협업, 여행 경험이 대일 호감도를 견인했다. 미중 전략경쟁 등 국제 환경 속에서 협력 필요성이 재평가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관광공사와 일본정부관광국(JNTO)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을 찾은 한국인은 약 882만명으로, 전년 대비 26.7% 늘어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전체 외국인 방문객(약 3690만명) 중 비중은 24%에 달한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558만명)보다 무려 57.9% 증가한 수치다. 엔저(엔화 약세) 효과, 항공편 확대, 지방 소도시 관광 붐 등이 맞물린 결과다. 반대로 일본에서 한국을 찾은 방문객도 가파른 회복세를 보인다. 2024년 방한 일본인 관광객은 약 320만명으로 팬데믹 직전인 2019년 대비 85% 수준까지 회복했다. 항공사들의 한일 노선 증편과 K콘텐츠 인기에 힘입어 올해는 350만명 돌파가 유력하며 400만명도 넘보고 있다. K콘텐츠 소비층은 중고생부터 30대 직장인까지 전 세대로 확산됐다. 한국 내 일본어 학습자도 2024년 22만명으로 10년 전보다 35% 증가했다. 일본 유학을 선 동두천치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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