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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인드'에 버섯 핀 천장 인증 사진 게시호텔 "정비 중인 방인데 잘못 배정" 사과12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올라온 서울의 한 유명 비즈니스 호텔 객실 내부 사진. 천장에 버섯이 핀 모습으로 불량한 청결 상태를 둘러싼 논란이 일었다. 블라인드 홈페이지 캡처서울의 유명 비즈니스 호텔 객실 천장에서 버섯이 자라고 있다는 목격담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하고 있다. '부실 관리' 논란이 커지자 호텔 측은 "원래 정비 중이어서 '판매 불가' 상태인 방이었는데, 직원의 실수로 방이 배정됐다"고 해명했다.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지난 12일 "룸 관리를 얼마나 안 했으면 천장에 버섯이 피느냐"는 글과 함께 객실 내부 사진이 올라왔다. 이 사진에는 객실 출입문 쪽 천장에서 버섯 5개가 줄기를 뻗은 채 자라는 모습이 담겼다.작성자 A씨는 "가족이 근처 일 보느라 하루 숙박했는데 방 상태가 여관보다 못하다"며 "심지어 한쪽은 (버섯이) 핀 지 오래됐는지 말라비틀어진 상태"라고 썼다. 이어 "어쩐지 방에 있으면서 컨디션이 점점 안 좋아져 이상하다 했는데 물을 마시다가 천장을 보고 버섯을 발견했다"고 적었다. A씨는 로비에 이와 같은 객실 상태를 설명했고, 이후 다른 객실로 교체를 받았다고 한다.누리꾼들은 해당 호텔에 대해 비판을 쏟아냈고, 호텔 측은 '실수'를 인정했다. 호텔 관계자는 13일 한국일보와의 통화에서 "해당 객실은 현재 정비 중인 방으로 '판매 불가' 상태다. 그런데 직원의 실수로 배정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사태를 파악한 뒤 고객께 사과를 드렸고, 방을 업그레이드시키는 등의 조치를 취했다"고 덧붙였다.그러나 A씨는 추가 설명과 함께 호텔 측 대응에 불만을 드러냈다. A씨는 13일 블라인드에 "당시 호텔 측은 '죄송하다'는 말만 하고 룸을 바꿔 줬는데, 고객 상태를 확인한다거나 환불·보상 등 얘기는 일절 없었다"는 추가 글을 올렸다. 또 "'호텔 버섯' 글이 화제가 되자 (호텔 측으로부터) 전화가 왔다"며 "오늘까지 미열이 나고 몸이 안 좋아진 상황인데, 호텔은 이에 대한 대책은 하나도 마련해 주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문제 발생 당시 호텔이 대응할 시간이 충분히 있었는데도 별말이 없다가, 공론화된 이후에야 별도 연락을 취해 '글을 내려달라'는 요청을 했다고 그는 부연했다.'블라인드'에 버섯 핀 천장 인증 사진 게시호텔 "정비 중인 방인데 잘못 배정" 사과12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올라온 서울의 한 유명 비즈니스 호텔 객실 내부 사진. 천장에 버섯이 핀 모습으로 불량한 청결 상태를 둘러싼 논란이 일었다. 블라인드 홈페이지 캡처서울의 유명 비즈니스 호텔 객실 천장에서 버섯이 자라고 있다는 목격담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하고 있다. '부실 관리' 논란이 커지자 호텔 측은 "원래 정비 중이어서 '판매 불가' 상태인 방이었는데, 직원의 실수로 방이 배정됐다"고 해명했다.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지난 12일 "룸 관리를 얼마나 안 했으면 천장에 버섯이 피느냐"는 글과 함께 객실 내부 사진이 올라왔다. 이 사진에는 객실 출입문 쪽 천장에서 버섯 5개가 줄기를 뻗은 채 자라는 모습이 담겼다.작성자 A씨는 "가족이 근처 일 보느라 하루 숙박했는데 방 상태가 여관보다 못하다"며 "심지어 한쪽은 (버섯이) 핀 지 오래됐는지 말라비틀어진 상태"라고 썼다. 이어 "어쩐지 방에 있으면서 컨디션이 점점 안 좋아져 이상하다 했는데 물을 마시다가 천장을 보고 버섯을 발견했다"고 적었다. A씨는 로비에 이와 같은 객실 상태를 설명했고, 이후 다른 객실로 교체를 받았다고 한다.누리꾼들은 해당 호텔에 대해 비판을 쏟아냈고, 호텔 측은 '실수'를 인정했다. 호텔 관계자는 13일 한국일보와의 통화에서 "해당 객실은 현재 정비 중인 방으로 '판매 불가' 상태다. 그런데 직원의 실수로 배정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사태를 파악한 뒤 고객께 사과를 드렸고, 방을 업그레이드시키는 등의 조치를 취했다"고 덧붙였다.그러나 A씨는 추가 설명과 함께 호텔 측 대응에 불만을 드러냈다. A씨는 13일 블라인드에 "당시 호텔 측은 '죄송하다'는 말만 하고 룸을 바꿔 줬는데, 고객 상태를 확인한다거나 환불·보상 등 얘기는 일절 없었다"는 추가 글을 올렸다. 또 "'호텔 버섯' 글이 화제가 되자 (호텔 측으로부터) 전화가 왔다"며 "오늘까지 미열이 나고 몸이 안 좋아진 상황인데, 호텔은 이에 대한 대책은 하나도 마련해 주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문제 발생 당시 호텔이 대응할 시간이 충분히 있었는데도 별말이 없다가, 공론화된 이후에야 별도 연락을 취해 '글을 내려달라'는 요청을 했다고 그는 부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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