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과 오타니 두 아시아 의 전설이 이날 LA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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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흥민과 오타니 두 아시아 의 전설이이날 LA 다운타운 BMO 스타디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은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게 된 각오를 전하며 LA 시민들과 팬들에게 첫 인사를 건넸다.토트넘을 떠나 유럽 밖에서 처음으로 도전하는 이 자리에서, 손흥민은 여전히 자신의 열정과 야망을 숨기지 않았다.“이제 LA에서 새로운 장을 시작하고 싶습니다. 트로피를 들기 위해,10년간 454경기 출전, 173골을 기록하며 '토트넘 레전드'로 자리 잡았다.팬들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치고,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기 위해 왔습니다.”국제 선수 로스터차지미국 내 아시아 팬 확장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손흥민, MLS 역사 바꿨다???????? 토트넘에서 전설이 된 남자뛰어난 선수 중 한 명입니다.MLS 역사상 최고 금액으로 기록된 이적료는 손흥민이 가진 상징성과 시장 가치를 그대로 반영했다.전 세계가 그의 다음 골을 기다리고 있다.이제 LA에는 독자 질문LA 시장 캐런 배스는 손흥민에게손흥민이 LAFC와 공식 계약을 체결하며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에 전격 진출했다.이적료: 약2,650만 달러(약 360억 원)️ 이제 LA에서 시작되는 두 번째 이야기이적 구단: LAFC (Los Angeles Football Club)그의 열정과 재능, 인성은 LAFC의 가치와 완벽하게 부합합니다.” 계약 내용 요약새로운 도시에서 다시 뛰겠습니다.”️ LAFC 구단 관계자들의 반응“이제 손흥민은 공식적인 LA 시민(Angeleno)입니다!”P-1 비자 + 국제 이적 증명서(ITC)발급 즉시 출전 가능손흥민, 토트넘의 전설에서 LA의 전설로… 이제 MLS의 시대를 연다.손흥민은 2015년 토트넘 홋스퍼에 입단해손흥민은 끝내 '토트넘의 심장'으로 기억됐다."팬들은 이미 LAFC 공식 유니폼 샵에 줄을 서고 있다.우리는 ‘선수 손흥민’ 뿐 아니라 ‘사람 손흥민’에 대한 깊은 존경심을 가지고 있습니다.”이적료: 약2,650만 달러(한화 약 360억 원) –MLS 역대 최고큰 야망을 가진 LAFC에 합류하게 돼 매우 자랑스럽습니다.”“전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스포츠 도시 중 하나인 LA에서,2025년 유로파리그 우승을 이끌며 팀의 17년 무관을 끝낸 주역이기도 하다. 역대 최고 이적료… 그야말로 '대형 딜'️ 손흥민의 공식 인사함께 있는 도시가 되었네요...LAFC가 글로벌 시장을 정조준했다는 상징적인 메시지로도 읽힌다.“이제 당신은 공식적인 Angeleno(엔젤리노, LA 시민)입니다”라며 특별 선언까지 했을 정도.주급 추정: 약 50만 달러 수준LAFC는 보도자료에서 “Sonny는 전 세계적인 아이콘이며, 그의 인격과 야망은 LAFC의 정신과 완벽하게 맞닿아 있다”고 밝혔다.️ 팬들에게 남긴 마지막 한마디지정 선수(Designated Player)로 등록 (샐러리캡 적용 제외)저는 그 다음 장을 함께 써 내려가기 위해 왔습니다.”2027년까지 계약 + 2028년 옵션 + 2029년 6월까지 연장 가능성 포함“손흥민은 세계적인 아이콘이자, 세계 축구에서 가장 역동적이고팬들과 함께 하기 위해 이곳에 왔습니다.” – 손흥민존 소링턴 회장 8일 오전 국립나주박물관 실감콘텐츠 체험관에서 관람객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인기가 국립중앙박물관 관람 열풍으로 이어지고 있으나 지역의 국립박물관 사정은 그렇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립나주박물관의 경우 지역 특성에 맞춘 기획 전시와 기념품을 선보이고 있으나, 관람객이 오히려 줄어들고 있었다.8일 오전 국립나주박물관에는 평일임에도 수십명의 가족 단위 관람객이 찾았다. 2013년 개관한 국립나주박물관은 영산강 유역에 남아있는 유물 자료를 주로 전시하고 있으며 고대 고분 문화를 알리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이날 관람객들은 상설전시실과 어린이박물관뿐만 아니라 홀로그램을 활용한 실감콘텐츠 체험관에서 영산강유역 문화유산을 다양하게 관람했다.국립나주박물관은 국립광주박물관과 함께 지역의 대표 박물관이며 지난 7월 방문객 수는 2만1천여명으로 광주보다 3천여명 적은 수준이다. 하지만 올해 6월은 물론 지난해 7월과 비교해도 관람객 수는 오히려 소폭 줄어들었다. 이같은 상황은 광주박물관도 마찬가지다.'케데헌'으로 관람객이 크게 늘어난 국립중앙박물관과는 대비된다. 관람객의 규모를 비교할 순 없으나, 국립중앙박물관 7월 관람객은 69만4천여명이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2배를 넘겼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소장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뮷즈(뮤지엄+굿즈)'로 인해 이전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최근 관람객 증가는 기존에 훌륭한 '뮷즈'를 선보이고 있던 상황에 '케데헌' 신드롬과 시너지를 냈기 때문이다.지역의 박물관들이 특색있는 전시 콘텐츠 이외에도 매력있는 '뮷즈'를 선보여야 하는 이유다. 국립나주박물관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 1층 뮤지엄샵. 하지만 나주박물관 1층에 있는 뮤지엄샵은 카페 공간을 함께 쓰고 있어 규모가 작다. 또한 국립박물관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공식 상품관이 아니기 때문에 판매하고 있는 상품의 종류도 마그넷, 목걸이, 우산, 도록 등 평범한 종류에 그치고 있다. 실제 이날 관람객 중에 뮤지엄샵까지 이어지는 발길은 손에 꼽았다.방문객 이진영(41·여)씨는 "박물관 시설이 깔끔하고 실감 영상실이 괜찮아서 아이들과 종종 온다"며 "하지만 판매하는 기념품이 평범해서 굳이 사고 싶다고 생각하진 않았다"고 말했다.나주박물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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