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일신우일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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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ans339
댓글 0건 조회 15회 작성일 25-08-06 1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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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퀵플렉스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 단순 택지개발, 산업단지 조성 업무를 넘어 공공주택정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경기주택도시공사(GH)를 이르는 말이다.GH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전년보다 한 단계 높아진 ‘우수’(나) 등급을 획득하며 수식어를 입증해냈다. 경기주택도시공사 광교 신사옥 전경.(사진=GH) 6일 GH에 따르면 이날 행안부가 발표한 ‘2025년도 지방공기업 경영실적 평가’에서 GH는 전국 15개 도시개발공사 중 경북, 부산, 전남, 대구와 함께 나 등급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다 등급보다 한 단계 상승한 것으로, 순위로는 7등에서 4등으로 뛰어올랐다. 1993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지방공기업 평가는 교수, 회계사, 노무사 등 전문가 131명으로 구성된 경영평가단이 경영관리와 경영성과 등 2개 분야에 20여 세부지표를 토대로 평가를 진행한다. 올해 평가에서는 지방공기업의 ‘공공성’ 측면의 평가 중요도를 높이고, 경영 ‘효율성’ 측면에서는 경영체계 개선과 재무 건전성 부문에 대한 평가를 강화했다.GH는 이번 평가에서 부동산 경기 침체와 시장 경색이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3기 신도시 등 대규모 국책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며, 공공디벨로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서민 주거비 부담을 낮추는 ‘지분적립형 주택(적금주택)’ 모델을 선도적으로 도입해 가시적인 공급 성과도 앞두고 있는 점 △재무 리스크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철저한 관리 노력 △디지털 전환 기반을 기반으로 한 경영고도화 △‘GH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과 친환경 도시공간 조성 본격화 등 핵심지표에서 고득점을 기록한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경기도와 GH가 광교A17블록과 광명 학온지구 등에 조성 중인 지분적립형 주택은 새 정부의 첫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에서 핵심 주택공급 안건으로 검토되는 등 공공주택의 새로운 패러다임이자 GH의 정책 역량을 상징하는 대표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GH는 도민과의 접점을 강화하는 ‘주민소통 플랫폼’ 구축과 ‘지역 맞춤형’ 도시재생 사업 등을 통해 공공성 실 지난 5일 서울 예술의전당 국제음악제 개막 공연에서 로렌스 레네스가 지휘하고 있다. /예술의전당 제공 예술의전당 국제음악제가 지난 5일 개막했다. 공연의 시작은 네덜란드·몰타 국적의 지휘자 로렌스 레네스가 이끄는 SAC 페스티벌 오케스트라가 맡았다.SAC 페스티벌 오케스트라는 2021년 서울 예술의전당이 한국예술경영협회와 함께 창단한 악단이다. 매년 8월 열리는 예술의전당 국제음악제에서 처음과 끝을 책임지고 있다. 레네스는 2012~2017년 스웨덴 왕립오페라 음악감독을 맡으며 오페라와 교향악 모두에서 열정과 섬세함을 균형감 있게 소화한 인물이다.개막 공연에서 그가 선보인 서막은 독일 낭만주의 작곡가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초기작 ‘돈 후안’이었다. 빠르게 리듬을 끌어올리는 현악기와 음을 내리꽂는 목관악기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작품이다. 레네스는 호쾌한 손짓으로 단원들을 이끌며 여름 분위기에 맞는 청량한 소리를 살렸다. 협연자 없이 이어간 다음 무대는 슈트라우스의 오페라 ‘장미의 기사’ 모음곡. 현악기 음량을 줄여놨다가 폭발시키듯 단번에 소리를 끌어내는 지휘가 인상적이었다.단원들 면면에서도 독일 음악의 색채를 느낄 수 있었다. 제1바이올린 악장을 맡은 이지혜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는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에서 제2바이올린 악장을 지낸 연주자다. 베를린 도이치 심포니 오케스트라 악장 출신인 강별, 밤베르크 심포니 부악장 출신 설민경 등 바이올리니스트도 악단의 독일 음악 해석에 힘을 보탰다. 악단의 제2바이올린 수석인 신동찬, 비올라 수석 신경식 등도 독일에서 공부하거나 단원 활동을 한 경험이 있다.공연 2부는 슈트라우스의 자전적 교향시 ‘영웅의 생애’였다. 압권은 이 곡의 세 번째 장면인 영웅과 반려자의 사랑을 표현하는 대목에서 이지혜 교수가 보여준 애절한 독주였다. 그는 힘이 넘치는 소리를 내는 대신 현의 떨림을 섬세하게 다듬어가며 감정을 세밀하게 드러내는 데 집중했다. 네 번째 장면인 전투 대목에선 팀파니의 트레몰로(계속된 떨림)와 우렁찬 소리가 무대를 장악했다. 군대가 행진하며 내는 군화 소리와 총성을 재현한 듯했다. 마지막 여섯째 장면에선 현악기들이 약간의 쓸쓸함이 섞인 포근함으로 영웅의 마지막을 기렸다.이날 단원들의 합이 최고조인 쿠팡퀵플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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