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프리미엄 여행 사업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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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최초 프리미엄 여행 사업에자체 온라인 쇼핑 채널까지 마련취임 후 신사업 추진에 속도전계엷 분리 전 온라인 강화 포석도 정유경 (주)신세계 회장정유경 (주)신세계 회장이 온라인에 부쩍 힘을 주기 시작했다. 새 쇼핑 채널 ‘비욘드신세계’와 프리미엄 여행 플랫폼 ‘비아신세계’가 온라인 신사업의 투톱으로 급부상하고 있다.두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띄워 침체된 국내 유통환경을 정면 돌파하겠다는 복안이다. 일각에선 오빠인 정용진 회장과의 계열 분리가 온라인 사업을 통해 현실화하고 있다는 관측이 제기된다.4일 신세계백화점은 신세계백화점 공식 애플리케이션(앱) 재단장을 통해 여행과 쇼핑 채널인 ‘비욘드신세계’와 ‘비아신세계’를 5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사실상 개점휴업 상태였던 신세계백화점 앱에 여행과 쇼핑을 탑재하는 것이다.먼저 신세계백화점 측은 비욘드신세계를 ‘손안의 백화점’이란 단어로 설명했다. 백화점에서 파는 220여 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채널이다. 지금까지 신세계백화점 앱에서는 상품만 검색할 수 있었을 뿐 구매는 불가능했다. 백화점 상품을 구매하려면 쓱(SSG)닷컴 앱으로 이동해 쓱닷컴에 있는 신세계백화점 전용관에서 상품을 살 수 있었다. 신세계백화점 온라인 쇼핑 채널 ‘비욘드신세계’. 신세계백화점그간 백화점은 철저하게 오프라인 중심이었으나 비욘드신세계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매출 확대를 꾀하겠다는 전략이다.신세계백화점은 2022년에 이미 총매출액 12조4939억원을 기록했지만 2023년 11조1322억원, 지난해 11조4974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성장세가 한풀 꺾인 모습이었다. 성장이 정체된 백화점 사업을 온라인 채널로 끌어올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정유경표 온라인 사업의 또 다른 축은 여행이다. 여행·관광 수요는 쇼핑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 면세점, 백화점 등 (주)신세계의 주력 사업과 연계하기에 유리하다.신세계백화점은 비아신세계 공식 오픈에 앞서 남미 여행과 세계 4대 골프대회 ‘디 오픈(The Open)’ 관람 패키지 등 파일럿 상품을 선보였다. 특히 남미 여행은 공개 3일 만에 매진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여행을 떠나기 전 남미 지역 여행 전문가인 태원준 작가의 클래스를 통해 여행지에 대한 이해를 높였고, ‘세계 7대 불가사의’에 꼽힌 마추픽추를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는 프로그램과 이구아수 폭포를 정규 운영 시간이 아닌 시간에 여유롭게 관람하는 등 그야말로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이날 새롭게 공개된 여행 상품들도 색다른 경험으로 채워졌다. 오는 10월 이탈리아로 예정된 ‘명사와 함께 떠나는 여행’에서는 유현준 건축가를 만나업계 최초 프리미엄 여행 사업에자체 온라인 쇼핑 채널까지 마련취임 후 신사업 추진에 속도전계엷 분리 전 온라인 강화 포석도 정유경 (주)신세계 회장정유경 (주)신세계 회장이 온라인에 부쩍 힘을 주기 시작했다. 새 쇼핑 채널 ‘비욘드신세계’와 프리미엄 여행 플랫폼 ‘비아신세계’가 온라인 신사업의 투톱으로 급부상하고 있다.두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띄워 침체된 국내 유통환경을 정면 돌파하겠다는 복안이다. 일각에선 오빠인 정용진 회장과의 계열 분리가 온라인 사업을 통해 현실화하고 있다는 관측이 제기된다.4일 신세계백화점은 신세계백화점 공식 애플리케이션(앱) 재단장을 통해 여행과 쇼핑 채널인 ‘비욘드신세계’와 ‘비아신세계’를 5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사실상 개점휴업 상태였던 신세계백화점 앱에 여행과 쇼핑을 탑재하는 것이다.먼저 신세계백화점 측은 비욘드신세계를 ‘손안의 백화점’이란 단어로 설명했다. 백화점에서 파는 220여 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채널이다. 지금까지 신세계백화점 앱에서는 상품만 검색할 수 있었을 뿐 구매는 불가능했다. 백화점 상품을 구매하려면 쓱(SSG)닷컴 앱으로 이동해 쓱닷컴에 있는 신세계백화점 전용관에서 상품을 살 수 있었다. 신세계백화점 온라인 쇼핑 채널 ‘비욘드신세계’. 신세계백화점그간 백화점은 철저하게 오프라인 중심이었으나 비욘드신세계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매출 확대를 꾀하겠다는 전략이다.신세계백화점은 2022년에 이미 총매출액 12조4939억원을 기록했지만 2023년 11조1322억원, 지난해 11조4974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성장세가 한풀 꺾인 모습이었다. 성장이 정체된 백화점 사업을 온라인 채널로 끌어올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정유경표 온라인 사업의 또 다른 축은 여행이다. 여행·관광 수요는 쇼핑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 면세점, 백화점 등 (주)신세계의 주력 사업과 연계하기에 유리하다.신세계백화점은 비아신세계 공식 오픈에 앞서 남미 여행과 세계 4대 골프대회 ‘디 오픈(The Open)’ 관람 패키지 등 파일럿 상품을 선보였다. 특히 남미 여행은 공개 3일 만에 매진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여행을 떠나기 전 남미 지역 여행 전문가인 태원준 작가의 클래스를 통해 여행지에 대한 이해를 높였고, ‘세계 7대 불가사의’에 꼽힌 마추픽추를 다양한 각도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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